제기를 구입하고 싶은데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어요.

제기를 구입하고 싶은데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어요.

남원목기 0 2627 0
q.gif

원래는 백화점에서 구입을 하려고 했는데 아는 분이 인터넷으로 알아본 다음에 구입하라고 해서 무작정 들어와 봤는데 사려고 해도 뭘 알아야 고르죠...

친구들도 다 어려서 아무도 도움이 안되더라고요.  그림으로 봐도 다 그게 그거 같고 나무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.

본인이 구입하신다면 어떤걸 하겠어요?  추천해 주시고요 추천하실 때 이유도 말해주심 더 좋겠어요.  있을 건 다 있음 좋겠고요 가격도 같이요.  너무 어려운 부탁인가요?  죄송해요.

사실 아빠 첫 제사거든요.  여기서 살거니깐 동생이라 생각하시고 잘 부탁드립니다.^^

근데 남원제기가 좋긴 좋은 거저?  ㅎㅎㅎ^^;

수고하시고요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.....

a.gif

제사를 모시는 것은 돌아가신 분을 추모하고 보은(報恩)하며 돌아가신 후에도 효(孝)를 다하는 신성한 의례로써 무엇보다 마음이 중요하다 봅니다.
또한, 님의 아버님 첫 제사라 하니 아버님의 생전 모습이 더욱 그리워지리라 생각이 드는군요.

제기를 만드는 나무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그중에 제일 많이 사용되고 생산되는 것이 물푸레와 야샤가 있습니다.  두 종류의 나무를 비교해 본다면 물푸레는 홈페이지에 설명이 되어 있듯이 나무의 성질은 단단하고 나이테가 뚜렷하게 드러나 있으며 그 무늬를 살려서 칠을 하여 보기가 아름답습니다.  야샤는 일명 학명이 사방오리나무라고 되어 있습니다.  나무의 성질은 부드러우나 물푸레나무처럼 나이테가 선명하게 드러나지 않아 칠을 하였을 경우 거의 나이테가 보이질 않습니다.  즉 외관상으로 구분한다면 물푸레와 야샤는 나이테 무늬가 선명하게 드러나 있고, 없다는 차이가 되겠습니다.

하지만, 물푸레나무나 야샤나무의 제기는 제기를 만드는 데 있어 원목의 건조 과정과 초가리(초벌깎이)작업 후의 건조과정에서 얼마나 제대로 건조를 시키고 그 과정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난 후에 혹시라도 있을 불량품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금이 간 것이나 쪼개질 확률이 있는 것들을 아까워 하지 않고 과감히 버리고 좋은 것들만 가지고 생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그리고 다음으로 칠 작업이 들어가는데 아주 중요한 공정이지요.  제기는 한두 해 쓰고 말 것이 아니라 10년 20년 이상을 쓰셔야 할 가내의 필수품으로 제기의 제품은 이 칠에서 판가름이 납니다.  표면이 부드럽고 전반적으로 고르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.  윗면뿐만 아니라 뒷면의 보이지 않은 부분까지 고르게 되어야 좋은 양질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.  불규칙하거나 거칠거나 하지 않아야겠지요.  이 부분에 있어서 저희 제품은 자신있게 권하여 드릴 수가 있습니다.

제가 님께 추천하여 드리고 싶은 제품이라면 무늬가 있고 아름답게 보이며 칠이 부드럽고 매끄럽게 잘 빠진 최고급물푸레, 고급물푸레, 고급야샤제기 중에서 형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군요.  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하고도 남습니다.  제사는 모시는 분의 정성이 더욱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형편에 맞춰서 예를 다하여 정성껏 모시는 것이 중요하겠지요.

다시 한 번 감사 드리오며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
상담전화 : 010-2608-5891, 063-633-5891, 063-625-8250로 전화 주세요.

0 Comments
제목
등록된 이벤트가 없습니다.
Poll
결과
063-633-5745
010-2608-5891
월 ~ 일: 24시간 상담 가능

무통장 입금 안내

국민 507-21-0417-553
농협 513014-52-098747
예금주 강신석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